ASID(5) : 디자인 리서치 툴북_검증적 조사

안녕하세요! 드디어 디자인 리서치 툴북의 마지막 장인 검증적 조사 파트까지 왔습니다! 1, 2, 3장에서 고객 니즈파인딩을 통해 해결해야 할 문제점을 파악하고, 아이디어 발산과 수렴 과정을 통해 솔루션을 도출하는 과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도출한 솔루션이 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디자인 리서치 툴북 마지막 장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자세히 보기 »

ASID(4) : 디자인 리서치 툴북_콘셉트 디자인

안녕하세요! 어느새 디자인 리서치 툴북 요약을 반이나 했네요. 1장과 2장이 고객의 니즈와 Pain Point를 찾아 인사이트를 찾는 과정이었다면, 3장과 4장은 아이디어 발산과 수렴과정을 통해 솔루션을 도출하고, 도출된 솔루션을 검증하는 과정이에요!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도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겠죠? 그럼 어떻게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자세히 보기 »

ASID(3) : 디자인 리서치 툴북_탐색적 조사(2)

안녕하세요! 지난 SID(2) : 디자인 리서치 툴북의 탐색적 조사 1편은 흥미있게 보셨나요? 오늘은 탐색적 조사 1편에 이어서 방법론 몇가지를 더 소개드리겠습니다. 방법론 소개와 더불어서 디자인 리서치 툴북에는 서비스디자인 방법론 페이퍼 툴킷이 동봉되어있습니다. 페이퍼 툴킷을 통해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방법론을 쉽게 적용하여 따라해볼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자세히 보기 »

ASID(2) : 디자인 리서치 툴북_탐색적 조사(1)

안녕하세요! 지난 ASID(1)편은 흥미있게 보셨나요? 1편에서 왜 디자인 리서치를 해야하는가에 대해서 얘기했다면 2편에서는 디자인 리서치의 실제 방법론들을 얘기해보려 합니다.그럼 지금부터 1편에 이어 알마덴의 '디자인 리서치 툴북'에 대해 알아볼까요?


자세히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