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MA 신제품개발 핸드북

 

신제품 개발에 대한 최신의 바이블

 

저자소개

저자 : KENNETH B. KAHN
저자 케네스 칸KENNETH B. KAHN

미국 VCU(VIRGINA COMMONWEALTH UNIVERSITY) 다빈치혁신센터 교수

저자 : GEORGE CASTELLION
저자 조지 카스텔리온GEORGE CASTELLION

마케팅 리서치 전문 컨설팅 회사인 SSC ASSOCIATES의 대표

저자 : ABBIE GRIFFIN
저자 애비 그리핀ABBIE GRIFFIN

미국 유타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역자 : 조창규
역자 조창규(공학박사/NPDP)는

서울대 산업공학과 학사/석사/박사

 ㈜알마덴디자인리서치 대표

 성균관대학교 창의적설계연구소(CDI) 연구교수

PDMA 한국지부 대표(공동발기인)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CDR(CENTER FOR DESIGN RESEARCH) 객원교수

신제품/신사업 컨설팅 경력 10년 이상

 

목차

 

1부 시작에 앞서
1 신제품-무엇이 승자와 패자를 구분하는 성공의 원동력인가
2 신제품 개발 전략:수립과 실행
3 신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4 신제품 개발의 실행
5 프로세스 오너십
6 점진적, 플랫폼형, 혁신적 신제품 개발을 위한 퍼지프런트엔드
7 서비스 개발

2부 개발 조직 구성
8 대기업의 제품 혁신:접근 방법 및 조직구조
9 제품 개발 프로젝트팀의 관리
10 제품 개발에서의 정치적 이슈
11 분산 신제품 개발(DNPD)
12 제품 개발의 가속화:기법과 함정

3부 개발 착수
13 신제품을 위한 시장 분석 및 세분화
14 신제품 개발을 위한 고객 니즈 파악
15 신제품 개발을 위한 맥락적 연구
16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에서 고객과의 상호작용
17 아이디어 발상 및 컨셉 개발
18 정량적 시장 조사
19 특허 포트폴리오로부터 가치를 추출
20 기술 관리

4부 본격적인 개발
21 게이트 의사결정:신제품 개발의 위험 관리
22 제품 개발 승인
23 신제품 수요예측 기법
24 성공적 신제품 개발 성공을 위한 디자인 전략
25 최종 사용자와의 연결고리:제품 개발에 있어서 디자인의 역할
26 신제품 개발에 있어서 인간공학적 고려사항
27 디자인의 실현―래피드 프로토타이핑
28 기술 개발을 위한 위험 관리 도구

5부 개발 마무리
29 사업 목표 지원을 위한 효과적 성과 지표 활용
30 신제품 및 서비스 출시
31 공급망 관리 및 신제품 출시에 대한 시사점
32 시장 테스팅과 출시 후 평가
33 제품수명주기 관리
34 제품 진부화 및 단종

6부 신제품 개발에 대한 PDMA 연구
35 우수 혁신 기업들로부터 배운 교훈
36 PDMA의 비교 성과 평가 연구(CPAS, 2003)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932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