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Listening

 

Sns상의 글과 이미지들을 수집하여 분석함으로써, 시장의 트렌드, 새로운 상품/서비스 기회포착, 컨셉의 검증 및 개선, 마케팅 컨셉, 사업화 전략 등에 유용한 다양한 Insight를 획득하는 방법


알마덴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는
SNS상의 글과 이미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셜 리스닝네트노그라피 기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통해 기록되는 글과 이미지를 분석하여
고객 또는 사용자가 SNS 통해 하는 이야기를 듣고,
 SNS 상에서 활동하는 행위를 관찰하는 것과 같은
가속화된 디자인리서치 방법론입니다.

 



알마덴은 자체 솔루션 개발을 통해
다음과 같은 방버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SNS 채널의 소셜 빅디이터를 수집하여
스몰데이터 분석 엔진을 통해 분석한 결과를
인터렉티브 리포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터렉티브 리포트는 밴다이어그램 워드클라우드, 그래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각화한 결과를 제공하며
서비스 기간 중 업데이트 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마덴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밴다이어 그램 형태로 시각화한
듀얼 워드클라우드를 통해 두 브랜드간 차이를 분석


시간의 흐름에 따른 트렌드의 변화를 확인 할 수 있도록
듀얼 워드클라우드를 통해 분석


해당 카테고리의 공통 속성(KBF : Key Buying Factor)을 추출하여
소셜 빅데이터의 키워드와 맵핑


시장내 주요 경쟁자들의 브랜드 포지셔닝을 KBF별로 비교 분석


소셜 빅데이터 기반 카노 모델링(KANO MODEL)을 통해
시장내 주요 속성(USP) 변화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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