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착 : 2019 실전창업 통합 네트워킹데이 [알마덴]

 

 

 

안녕하세요~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액셀러레이터 알마덴이 주관한 [2019 실전창업교육] 모든 교육과정이 마무리되어 수료생 통합 네트워킹데이를 가졌습니다. [2019 실전창업교육]은 1기와 2기로 나누어져 진행되었으며, 기수별 소통의 시간이 없어 이번 네트워킹데이를 통하여 현황 및 후속지원교육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창업교육

 

창업교육 < 1기 : 2019.05.14. ~ 2019.09.23. > < 2기 : 2019.08.08. ~ 2019.12.31. >​

 

연초라서 한창 바쁜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수료생분들의 많은 참여로 첫 통합 네트워킹데이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2019 실전창업 수료생들과 즐거웠던 네트워킹데이 한 번 엿보실래요~? 기수별로 처음 보는 자리기에 30초 자기소개를 통해 서로의 창업 분야와 현재 현황을 나누고 자유롭게 소통의 시간을 지녔습니다!

창업교육

 

또한 빠질 수 없는 교육생분들의 평생 멘토이자 알마덴 액셀러레이터 수장 조창규 대표님의 후속지원교육 안내와 창업 성공을 위한 응원의 말씀으로 분위기는 아주 후끈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창업교육

 

 

네트워킹에서 교육생들의 솔직한 교육후기! 빠지면 섭하죠. 교육생의 간단하고 간결한 교육후기 들어보시죠!


[ 2019 실전창업 수료생 : 이 ○ ○ ]

Q : 2019 실전창업 1단계 아디어개발부터 3단계 린스타업까지 열심히 달려와주셨는데요! 교육 수료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A : 창업에 있어 망설여지고 두려움이 가장 컸는데, 우연한 기회에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가벼운 마음으로 지원하고 운 좋게 수료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지원금을 통해 구상만 했던 사업아이템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데, 그 흔치 않은 기회를 가져볼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생각만 했던 아이템을 직접 제작해보니 문제점과 보완점을 확실히 알 수 있어 추후 제작에 대한 발전 방향을 뚜렷이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019 실전창업 수료생 : 신 ○ ○ ]


Q : 2019 실전창업 1단계 아디어개발부터 3단계 린스타업까지 열심히 달려와주셨는데요! 교육 수료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A : 툴킷을 활용한 워크숍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룹 워크숍으로 진행되다 보니 피칭연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었고 객관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교육생들과 교류하며 진지한 피드백 및 역량들을 공유할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이렇게 교육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들이 더 많았으면 졸겠습니다 :)


[ 2019 실전창업 수료생 : 김 ○ ○ ]


Q : 2019 실전창업 1단계 아디어개발부터 3단계 린스타업까지 열심히 달려와주셨는데요! 교육 수료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A : 멘토링 교육을 통해 아이템의 방향성을 정확히 잡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MVP제작을 하며 아이템에 대한 컨셉이 모호해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멘토링을 통해 타겟과 시장 전략 등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방향성을 다시 정립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규모 있는 업체에게 협업 제의를 받아 우선적으로 시범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큰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주어서 감사합니다!

곧, 실전창업교육 소개와 모집공고를 포스팅 할 예정이니, 예비창업자분들은 놓치지 마시고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Tags: 액셀러레이터, 창업지원, 알마덴, ACCELERATOR, 창업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