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패키지 시장조사 심화교육

 

 

 

 

알마덴의 시장조사는 전통적인 시장조사 차원을 넘어서 고객을 이해하고, 잠재적 니즈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정성·정량조사가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비자의 속마음을 정확히 알고 싶어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을 하다 보면, 자주 듣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우리 사업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지 검증받고 싶어요. 사용자들이 필요로 할까요? 숨은 Needs를 정확히 알고 싶어요 등등 …”

오늘은 지난해부터, 약 6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한 예비창업패키지 시장조사 교육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비창업패키지 시장조사 교육은 초기 예비창업자의 전문 역량을 키우기 위한 심화 교육 인데요. 알마덴의 시장조사는 전통적인 시장조사 차원을 넘어서 고객을 이해하고, 잠재적 니즈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정성·정량조사가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마덴 엑셀러레이터는 이러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시장조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저희와 함께라면 시장조사(Market Research) 어렵지 않아요!  생생한 “부산” 교육현장을 글과 사진으로 공유 드릴 께요.

1. Know -How 듬뿍! 약 1000여개 기업의 시장조사 교재로 활용된 교재와 커리큘럼
시장조사
시장조사

 

시장조사

 


알마덴의 know - how로 개발한 스타트업 시장조사 커리큘럼입니다.  생소한 주제들도 많이 있을 텐데요, 걱정마세요 :D 강의를 듣고 제공된 툴킷을 차근차근 따라하면 쉽게 방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 또한 모든 교육에는 전문 Facilitator(조교)가 그룹별로 배정되어 밀착 교육을 진행합니다.



2. 보고 듣고 적용하는 실습형 강의


16시간동안 강의만 들을 순 없겠죠? 강의가 끝난후, 수강생분들이 스스로 적용해 볼 수 있는 그룹별 실습 교육을 진행합니다

#1


조별로 간단한 아이스 브레이킹 후 kano model(서비스,아이디어 평가/측정방법)을 시작합니다. 카노모델은 제품 서비스의 품질 수준 및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방법인데요. 2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갈만큼 스타트업 대표들의 열띤 토론 및 분석이 이어 졌습니다.

 
#2


소비자 관점의 제품 적정가격을 도출하는 가격민감도 수업 에서는 기업 대표들이 직접 나와 아이템을 소개하고 가격을 측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발표 경쟁률이 치열했어요 :D)

 

시장조사

 

 

#3


빅데이터 하면 자주 떠오르는 것은 뭘까요? 워드클라우드?! 인공지능?! 저희는 SNS 트랜드와 소비자 인사이트 도출을 위해 듀얼 워드클라우드 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마덴이 보유한 특허가 무려 3개!)

시장조사
 

스타트업 컨설팅을 진행하다 보면, 시간에 쫓겨 시장조사를 놓치고 가는 기업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고객조사는 장기적 관점에서 , 피봇과 시행 착오 시간들을 줄여 혁신적인 제품에 좀 더 빨리 다가 갈수 있게 합니다.
알마덴엑셀러레이터 팀도 스타트업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보고 듣고 느끼며 열심히 연구 중에 있습니다. 꼭 시장조사 방법 같죠?

16시간이라는 짧지 않는 시간동안 교육에 참여한 모든 스타트업 기업의 건승을 바라며, 앞으로도 알마덴 엑셀러레이터만의 특화된 교육은 쭉 이어집니다!

Tags: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창업지원, 알마덴, ACCELERATOR